애드센스 – 광고 크롤러 오류 : 수정 작업 결론 편

본 포스팅은 전편에서 알아보았던 ‘애드센스 :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는 애드센스 알림 공지(경고문?)에 대한 수정 작업 결론 편입니다. 전편은 아래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전편 알아보기


애드센스 :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정작업 결론 편입니다

애드센스 – 광고 크롤러 오류 : 수정 작업

애드센스 - 광고 크롤러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수정 버튼을 누릅니다.
[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 애드센스 > 정보센터 ]

애드센스 > 정책센터 > 문제 세부정보

애드센스 > 정책센터 > 문제 세부정보 내용을 검토합니다.
[ 애드센스 > 정책센터 > 문제 세부정보 ]

발견된 문제

발견된 문제를 보면 ‘일반 광고 게재를 재개하려면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에서 보듯이 현재의 문제로 인해 정상적인 일반 광고 게재가 안되고 있는 상태 입니다. 즉 ‘크롤러 :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문제로 애드센스 광고가 송출되지 못하고 있는 상태 입니다. 전편(애드센스 :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에서도 언급했지만 여기서 크롤러라 함은 일반 구글 검색엔진/서치콘솔의 크롤러가 아니라 애드센스 크롤러 입니다. 따라서 문제의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다는 것은 호스팅 서버 중에서도 애드센스 광고 부분과 연결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필요한 조치

위 사잔의 주황색 박스 부분에서 보듯이 알림 리포트에서의 현재 애드센스 크롤러가 사이트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액세스할 수 없는 것이 정책 위반 문제는 아니라고 하면서 다음의 두가지를 제안합니다.

  1. 애드센스 크롤러의 작동 방식을 알아보세요.
    참고: 이는 Google 크롤러와는 다릅니다.
  2. 크롤러 문제 및 해결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애드센스 크롤러의 작동 방식

  • 크롤러 보고서는 주 1회 업데이트됩니다.
  • 애드센스 크롤러는 Google 크롤러와 다릅니다.
  • 애드센스 크롤링 문제를 해결해도 Google 크롤링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 크롤러 색인 생성은 URL을 기준으로 합니다.
  • 크롤러는 robots.txt 파일에 명시된 페이지나 디렉토리는 액세스하지 않습니다.
  • 크롤러는 광고 태그가 구현된 URL만 액세스합니다.
  • 크롤러는 리디렉션하는 페이지도 액세스하려고 시도합니다.
  • 크롤러에서 사이트 콘텐츠의 색인을 생성하는 빈도는 제어할 수 없습니다.

위에서 보듯 핵심은 크롤러 결과 보고서는 주 1회 업데이트되며 색인을 생성하는 빈도는 조정되고 제어될 수 없으며 크롤링 봇에 의해 자동으로 실행되고 실행 결과가 반영됩니다.

애드센스 ‘정책을 확인하고 준수하세요’ – 알림 메일
-알아보기

애드센스 크롤러의 문제 및 해결 방법

액세스 문제에 대한 확인 내용

사이트 문제에 대한 확인 내용

  •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운영 중인가요? 방문자가 웹에서 사이트에 액세스할 수 있나요?
    :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웹에 게시되는지 확인합니다.
  • 최근에 게시된 새 콘텐츠가 있나요?
    : 새 콘텐츠의 경우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 사이트에서 리디렉션을 많이 사용하나요?
    : 리다이렉션을 최소화하세요.
  • 사이트에서 추가 매개변수 또는 동적으로 생성된 URL 경로가 있는 URL을 사용하나요?
    : URL 경로가 단순해야 쉽게 크롤링 됩니다.

호스팅 문제에 대한 확인 내용

  • 네임서버가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나요?
    : 네임서버 설정을 확인합니다.
  • 사이트의 서버가 정상적으로 운영 중인가요?
    : 서버가 다운되거나, 느려지거나, 많은 요청에 의해 과부하 상태인가 확인합니다.

애드센스 :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전편 알아보기

수정 작업 결론

지금까지 발견된 문제에 대해 필요한 조치를 알아보았습니다. 위 사항을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세요.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특이 문제점이 발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조치를 취할 특이 문제점이 없다면 그냥 기다리세요!!

1주~2주의 기간 동안 문제점에 변화가 없다면 호스팅업체나 구글 애드센스에 연락을 취하세요. 대부분의 경우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해결됩니다. 요번 글에서는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읽어볼 만한 글

마치며

지금까지 ‘애드센스 :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는 애드센스 알림 공지(경고문?)에 대한 수정 작업과 해결 방법을 총 2편으로 나누어 알아보았습니다. 애드센스 관련 사항은 우리가 꼭 관심을 가지고 모니터링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요번 글도 그런 측면에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좋은 글로 만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