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애드센스 알림 공지(경고문?)에 대한 분석과 해결방법, 해결책에 대한 여러 글이 있으나 본 포스팅에서는 보다 정석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광고크롤러오류-수익손실발생


알림 :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등 애드센스와 연계되는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알림 메시지에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알림의 내용이 수익 손실 발생 가능성에 대한 내용이 언급되어 있다면 더욱 그러합니다. 수익형 블로그 운영 중 누구나 한 번쯤 받게 될 수 있는 알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알림 :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알림]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애드센스 – 정책센터 내용 분석

애드센스 - 정책센터 메시지 입니다.
애드센스 – 정책센터 메시지
  • 모든 키워드 : 해당되는 항목 1
  • 해결해야 하는 문제 : 해결해야 하는 문제 즉, 문제점에 해당되는 항목이 ‘0’ 입니다. 본 항목의 메시지 자체가 명백히 알려주는 것은 ‘해결해야 하는 문제, 문제점에 해당되는 항목이 없다.‘ 입니다.
  • 해결해야 하는 문제 : 해당하는 항목 0
  • 광고 게재 중지 : 0%, 광고 요청 0회
  • 광고 게재 제한됨 : 7%, 광고 요청 59회
  • 일반 광고 게재 : 93%, 광고 요청 759회
  • 사이트 : 블로그의 도메인 주소
  • 문제 발생 위치 : 해당 URL
  • 상태 : 광고 게재 제한됨
  • 문제 :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 광고 요청 – 최근 7일 :
  • 신고된 날짜 :
  • 작업 : 수정

위는 신고된 알림 리포트에 대한 항목입니다. 우리가 향후 계속 블로그를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단순히 문제점을 검색하여 비슷한 주제의 글을 참고하기도 하지만 기계적이고 맹목적으로 따라서 대입하기만 할 순 없습니다. 기회가 되었을 때 해당 문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려는 습관이 결국은 자신의 블로그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주고 운영하게 되는 가장 확실한 초석이 될 것입니다. 요번 글도 그런 측면에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 ‘정책을 확인하고 준수하세요’ – 알림 메일
-알아보기

1. 해결해야 하는 문제

정책센터 해결해야하는문제

해결해야 하는 문제는 위반으로 간주된 현재 문제의 수를 나타냅니다. 정책을 위반한 사이트의 광고 게재를 복원하려면 먼저 ‘해결해야 하는 문제’라고 표시된 문제를 해결하세요.

‘해결해야 하는 문제’라고 표시된 문제만 표시하려면 이 카테고리를 클릭하세요.

애드센스 > 정책센터 : ‘해결해야 하는 문제’ 팝업 메시지

구글의 정책센터에서 문제가 발생되었고 신고되어 리포트가 형성되었지만 해결해야 하는 문제의 수는, 해당되는 항목은 ‘0: 없다’ 입니다. 우리를 어리둥절하게 만들지만 일단 다음 항목을 보겠습니다.

2. 광고 게재 중지

정책센터 광고게재중지

광고 게재 중지는 광고 게재를 중단시킨 현재 문제의 영향을 말합니다. 영향에는 영향을 받은 광고 요청의 총 개수와 총 비율이 포함됩니다. 광고 게재 중단으로 이어진 현재 문제만 보려면 이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 정책센터 : ‘광고 게시 중지’ 메시지

‘광고 게재 중지’는 나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게재가 중지된, 즉 광고가 중단된 비율을 나타냅니다. 즉, 0% 라는 것은 광고 게재가 제한은 되었지만 중지되지는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광고 게재가 중지된다는 것은 애드센스 광고수익 창출이 중단된다는 의미 입니다. 아무튼 중지되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3. 광고 게재 제한됨

정책센터 광고중지

‘광고 게재가 제한됨’은 Google 게시자 제한사항에 해당하는 콘텐츠가 포함된 사이트에서 발생한 현재 문제의 영향을 말합니다. 이 콘텐츠로 계속 수익을 창출할 수 있지만 모든 광고 소스가 입찰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구매자 수요가 거의 없거나 전혀 없을 수 있습니다.

영향에는 제한된 콘텐츠와 감소된 구매자 수요에 영향을 받은 광고 요청의 총 개수와 총 비율이 포함됩니다.

제한된 광고 게재로부터 영향을 받은 현재 문제만 보려면 이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 정책센터 : ‘광고 게시 제한됨’ 메시지

광고가 중지되지는 않았지만 제한되었고 전체 광고 게재 요청 중 7%가 제한되어 나타나지 않았다.

4. 일반 광고 게재

정책센터 일반광고2

일반 광고 게재란 정책 문제의 영향을 받지 않는 광고 요청의 총 개수와 비율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광고 클릭 확인의 영향을 받는 광고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 정책센터 : ‘일반 광고 게재’ 메시지

정상적인 광고 게재를 의미하며 93%의 광고는 정상적으로 송출되고 게재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실제적으로 그런지와는 별개로 알림 리포트에 신고된 내용이 그렇다는 것입니다. ‘알림 리포트로 신고는 누가 하느냐?’면 애드센스의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하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구글 크롤러라고 알고 있는 서치콘솔의 크롤러와는 다른 구글 애드센스 크롤러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크롤러가 송출되고 디스플레이되는 광고 정책과 상태를 분석하고 있다가 이상 상황이 감지되어 이에 대한 리포트를 애드센스 정책센터애 알림으로 신고한 것입니다.

5. 상태와 문제

  • 상태 : 광고 게재 제한됨
  • 문제 :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6. 수정 작업

정책센터 수정

‘수정 작업’의 내용이 길어 이후 내용은 다음 포스팅으로 준비하겠습니다.

애드센스 – 광고 크롤러 오류 : 수정 작업 결론 편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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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우리가 향후 계속 블로그를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단순히 문제점을 검색하여 비슷한 주제의 글을 참고하기도 하지만 기계적이고 맹목적으로 따라서 대입하기만 할 순 없습니다. 특히 애드센스 관련 사항은 우리가 꼭 관심을 가지고 모니터링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작은 사항이라도 기회가 되었을 때 해당 문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충분히 이해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들려는 습관이 결국은 자신의 블로그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주고 운영하게 되는 가장 확실한 초석이 될 것입니다. 요번 글도 그런 측면에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좋은 글로 만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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